환경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서희건설, 광주 탄벌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2블록 신축공사현장
기사입력  2022/11/09 [17:32]   신윤철 본부장

경기도 광주시 탄벌동 532번지 외 21필지 내 시공사 "(주)서희건설"에서 공사중인 "광주 탄벌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2블록 신축공사현장" 신속한 행정지도 점검이 요망된다.

 

당해 현장 암롤박스에 적치된 대형 PE 마대자루에 가득 들어있는 건설폐기물은 가연성 폐기물인 소각 폐기물로서, 폐콘크리트를 파쇄·선별하는 전문 중간처리업체 (주)원보가 단열재 자투리 등 전문 소각 폐기물을 처리하는 시설허가가 없는데도 시공사인 배출자 (주)서희건설이 폐기물처리 비용을 줄일 목적으로 불법 배출하고 있는 점을 즉시 개선해야 한다.

 

또한, 경기도 광주시에 제출한 폐기물 처리계획서에 근거하여 ① 건설오니 처리내역 ② 단열재 폐보드류, 우레탄폼류 적정처리업체의 관리 기준 등을 엄격히 지도 점검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특히 갱폼 형식에서 방바닥에 떨어진 온갖 협잡물 (페인트가루, 시멘트 가루, 폐비닐, 폐종이, 테이프 등)이 휀현상으로 흩날려 발암물질이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될 우려가 있어 준공청소 이전에 3층 이상은 바닥 물청소를 선행해야 한다. 따라서 환경과 경제가 공존하여 소통될 수 있도록 환경기초시설 관리에 유념해주길 당부드린다.  

                                                                           환경지도위원/취재팀 신윤철 

 

 

 

 

 

 

 

 

 

 

 

 

 

 

 

 

 

 

 

 

 

 

ⓒ (주)안전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