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네트워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간부공무원 디지털 문해력 향상 교육 추진
의왕시, 간부공무원 디지털 문해력 향상 교육 추진
기사입력  2022/05/12 [11:00]   조인원 기자

간부공무원 디지털 문해력 향상교육


[(주)안전환경일보=조인원 기자] 의왕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디지털 트렌드 학습을 통해 신개념 행정의 앞서가는 도입을 위한 ‘간부공무원 디지털 문해력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시·공간을 초월한 새로운 패러다임인‘메타버스’를 주제로 개념이해 및 행정에서의 활용사례들을 알아보고, 시 행정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4차 산업혁명과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시는 이번 간부공무원 교육과 더불어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메타버스, MZ세대 가상놀이터 비현실의 현실화’라는 주제로 메타버스의 이해와 활용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직급별로 4회에 걸쳐 실시해 의왕형 메타버스 서비스 발굴 및 활성화 기회 마련에 발판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뉴노멀시대, 비대면의 일상화 등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인 ‘메타버스 행정’의 출발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분야에 메타버스 등 신기술을 도입해 시민중심의 맞춤형 열린 소통, 현실보다 더 편리한 신개념 행정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정책 도입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주)안전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