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칼럼/법령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동산 규제 대책 철회하라” 서울 도심에서 규탄집회
기사입력  2020/07/26 [08:29]   김효상

 

25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단 앞에서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반발하는 집회가 열렸다.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에 반발하는 이들의 촛불 집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나라가 니꺼냐’는 실검 챌린지가 진행 중이다. 이날 열린 촛불 집회에선 국민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지 문 대통령에게 항의하는 취지로 ‘신발 던지기’ 퍼포먼스까지 진행됐다.


이는 6‧17 부동산대책 피해자모임 등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및 조세 정책에 반대하며 ‘실검 챌린지’를 시도한 결과로 보인다. 이들은 앞서 ‘3040 문재인에 속았다’ ‘못살겠다 세금폭탄’ ‘문재인 내려와’ ‘문재인나와 을지로’ 등의 실검 운동을 펼쳤었다.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과 ‘임대차3법 반대 추진위원회’ 등 인터넷 카페 등은 25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종각역 인근 예금보험공사 앞에서 촛불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6·17 대책 소급적용 강력 반대’라는 현수막을 내걸고 정부가 집을 가진 자를 죄인으로 몰며 징벌적 과세를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참가자들은 ‘문재인 대통령’ 이라는 이름표가 붙은 빈 사무용 의자를 향해 신발을 벗어던지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대통령 취임 당시 국민 불만이 있을 때 국민과 터놓고 대화한다고 밝혔던 문 대통령이 현재까지 대화의 장에 나오지 않고 있어 항의 차원에서 기획된 퍼포먼스라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한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반대하는 시민들은 '나라가 니꺼냐' 등의 문장을 실시간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올리는 '실검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위헌이라며 집단 소송을 준비하는 인터넷 카페도 생겼다. 

 

ⓒ (주)안전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