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라인건설 환경법 위반 현장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지구 7-3 . 7-4 블럭
기사입력  2020/04/13 [13:54]   신윤철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지구 7-3, 7-4 블럭에서 시공중인 (주)라인건설이 환경법을 위반하고 있어 지역민과 환경단체의 민원이 들끓고 있다.

(주)라인건설은  대기환경보전법에서 정한 비산먼지 발생 예방을 위한 시설을 제대로 설치하지 않고 엉망으로 시공한 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기환경보전법 제43조에 따라 비산 배출되는 먼지를 발생시키는 사업은 같은 법 시행규칙 별표14 비산먼지를 억제하기 위한 설치 및 필요한 조치에 관한 기준을 준수하여야 한다.

 

비산먼지발생 억제하기 위한 시설 및 필요조치 사항

가.건축물축조공사장에서는 먼지가 공사장 밖으로 흩날리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시설을 설치하거나 조치 할 것.

1)비산먼지가 발생되는 작업(바닥청소,벽체연마작업,절단작업,분사방식에 의한 도장작업 등)을 할 때에는 해당 작업부위 혹은 해당 층고높이 3층이상 방진막 등을 설치할 것.

2)철골구조물의 내화피복작업 시에는 먼지발생량이 적은 공법을 사용하고 비산먼지가 외부로 확산되지 않도록 방진막 등을 설치할 것

3)콘크리트구조물의 내부 마감공사 시 거푸집 해체에 따른 조인트 부위 등 돌출면의 면고르기 연마작업 시에는 방진막 등을 설치하여 비산먼지 발생을 최소화 할 것등.

 

      (주)라인건설 위반현장

  © 신윤철

 

  © 신윤철

 

  © 신윤철

 

  © 신윤철

 

                                                           기동취재부 신윤철 부장




ⓒ (주)안전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